윤영미 "남편, 20년째 무급..수천만 원 생활비 혼자 감당" 눈물[금쪽상담소]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TV 연예

윤영미 "남편, 20년째 무급..수천만 원 생활비 혼자 감당" 눈물[금쪽상담소]

by 별다람 2023. 2. 18.
728x90
반응형

채널A 금쪽상담소

 

'금쪽 상담소'에는 윤영미, 황능준 부부가 출연했다. 윤영미는 20년째 외벌이를 하고 있다며 경제 활동을 하지 않는 남편 황능준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윤영미는 "저는 서울에 살고 있고, 남편은 제주에 살고 있다. 별거는 맞지만, 불화로 인한 별거는 아니다. 제가 책을 쓰기 위해 제주 집을 빌렸는데 단독 주택은 관리가 필요해서 남편이 집 관리와 농사일을 하고 있다"며 "돈을 못 벌면 몸이라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윤영미는 "저는 매일, 매달 생활비를 벌면서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서 피눈물 나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남편은 늘 한량 같아서 한심하기도 하다. 울고불고 화도 내고, 하소연한 적도 있다. 외벌이의 고독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허허벌판에 혼자 서있는 느낌"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매달 벌어야 하는 돈이 크다. 집 네 채가 모두 렌트고, 수천만 원의 생활비를 혼자 감당하고 있다. 물이 막 쏟아지는 댐 앞을 혼자 막고 있는 기분이다. 내가 무너지면 우리 가족들이 다 떠내려갈 것 같은 느낌이다. 너무 힘들어서 손을 놓고 싶을 때가 있다"며 눈물을 보였다.

 

남편 황능준은 "저는 돈 버는 재주가 없다. 돈을 못 벌지만 행복하게 산다. 일부러 안 버는 건 아니다.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본이 필요한데 융통해서 쓸 여유가 없다. 아내와 20년째 똑같은 얘기를 반복하니까 야속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윤영미는 "남편이 한 번은 제주에서 일하고 일당을 받아야 하는데 안 받아왔더라. '친한 사이에 무슨 돈을 받아'라고 말하더라. 저는 10만 원 아끼려고 얼마나 노력하는데 황당했다. 또 식당 서빙 직원들한테 2만원씩 팁도 주고, 당근 농사를 하면 지인들에게 나눠주기 바쁘다. 금액 상관없이 남편에게 돈을 받아봤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이에 남편은 "일당 10만 원보다 사람과의 관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고, 이윤지와 박나래는 경악했다.

오은영 박사는 "황능준 씨가 주변인들이 처한 어려움을 말할 때는 마음속 깊은 곳부터 힘이 끓어오른다. 말투부터 분명하고 강단 있게 말씀하시는데 아내가 힘든 점을 토로할 때는 180도 다른 반응이 아니다. 아내의 고생을 몰라서가 아니라 내가 도와야 할 약자가 아니라 아내는 강자라고 생각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장 큰 문제는 경제 활동을 통한 수입을 타인을 위해 쓴다는 거다. 그건 선한 행동이지만 경제적인 약자에게 돈과 마음을 나누는데 가장 가까운 아내에겐 그걸 나누지 않는다. 황능준 선생님은 신부님을 하면 딱 맞다. 결혼생활의 관점으로 봤을 때는 배우자를 너무 힘들게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윤영미아나운서, #윤영미사주, #윤영미인스타, #금쪽상담소윤영미, #dti, #SBS아나운서윤영미의열정, #[CreativeTV]윤영미의행복한스피치, #윤영미작가, #윤영미아나운서프로필, #윤영미나이, #윤영미배우자, #윤영민정형외과, #윤영민정형외과의원, #윤영미인스타그램, #방송인윤영미, #윤영미별거, #윤영미나이, #윤영미아나운서나이, #윤영미재산, #윤영미이혼, #금쪽상담소재방송, #금쪽상담소음주운전, #금쪽상담소출연진, #금쪽상담소가면, #금쪽상담소이윤지, #금쪽상담소김완선, #금쪽상담소이석훈, #금쪽상담소심리테스트, #금쪽상담소풍자, #금쪽상담소영지, #금쪽상담소김승진, #금쪽상담소정훈희, #금쪽상담소, #오은영의금쪽상담소, #금쪽상담소돈스파이크, #금쪽상담소한혜연, #금쪽상담소츄, #금쪽상담소방은희, #금쪽상담소김정민, #금쪽상담소미자, #금쪽상담소선예, #금쪽상담소혜은이, #금쪽상담소알리, #금쪽상담소낸시랭, #금쪽상담소장가현, #금쪽상담소김지혜, #금쪽상담소다시보기누누, #금쪽상담소츄, #금쪽상담소갤러리, #금쪽상담소한혜연, #금쪽상담소이창훈, #오은영의금쪽상담소, #오은영의금쪽상담소재방송, #오은영금쪽상담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