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오취리, 인종차별+성희롱 논란 공개 사과 "한국서 살고 싶어요"(진격)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TV 연예

샘 오취리, 인종차별+성희롱 논란 공개 사과 "한국서 살고 싶어요"(진격)

by 별다람 2023. 2. 22.
728x90
반응형

샘오취리

 

진격의 언니들 샘오취리

 

샘 오취리가 공개 사과를 전하면서 후회의 뜻을 밝혔다.

 

샘 오취리는 관짝소년단 패러디 비판 논란, 케이팝 가십거리를 의미하는 'teakpop' 해시태그 논란, 동양인 비하 표정 논란, 성적 농담 동조 논란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를 전했다.

그는 "본격적인 이야기를 하기 전에 먼저 사과를 드리고 싶다. 그동안 저를 좋아해주고 엄청나게 사랑해주신 분들꼐 실망드리고 제 실수로 고생한 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제가 한국에 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큰 사랑으로 돌려드리고 싶은데 여전히 사람들이 저보고 '가나로 돌아가라'는 얘기를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이 좋고 한국에서 살고 싶다"고 했다.

박미선이 구체적인 사건에 대해 묻자 샘 오취리는 "3년 전에 고등학생 친구들이 졸업 추억을 남기고 싶어서 감사하게도 그당시 가나의 관짝춤이 유행했다. 그걸 따라했는데 얼굴을 검게 칠했다. 감정적으로 이걸 올려서 얘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흑인 입장에서는 안좋게 볼수도 있다 싶어서 그런 글을 올렸다"고 3년 전 논란을 언급했다.

 

"그게 엄청 크게 화제가 됐다. 제가 흑인 비하보다는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취리 입장에선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수 있다고 해줬다. 갈수록 이친구 입장도 생각해줘야한다. 제가 친구들 얼굴 가리지 않아서 초상권 문제도 있었고 고등학생 친구들이 일부러 흑인을 비하해야겠다는 의도가 없지 않나. 그 얘기 듣고 맞다, 내가 그런 부분을 제대로 생각 못했구나 싶더라. 그래서 사과문을 써서 올렸는데 사람들을 더 화나게 만들었다"고 털어놨다.

또 샘 오취리는 사과문에서 'TAEKPOP'이라는 케이팝 가십거리를 의미하는 단어를 사용해 논란을 더 키웠다고 전했다. 샘 오취리는 "사과문 올렸을때 반응이 안좋아서 제대로 사과해야할것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한편으로는 말 잘못했다가 괜히 오해 받을까봐 주변사람들이 차라리 조용히 있으라고 했다. 그래서 조용히 있다가 일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샘 오취리는 얼굴을 찌푸리는 방송 코너 때문에 동양인 비하 비판을 받은 것, 성적 해석이 가능한 문장에 '좋아요'를 누른 것 등에 대해 사과했다.

 

 

 

 

 

#샘오취리, #샘오취리근황, #샘오취리사건, #샘오취리결혼, #샘오취리샘해밍턴싸움, #샘오취리나락, #샘오취리박은혜, #샘오취리가나, ##샘오취리근황, #샘오취리인스타, #샘오취리가나, #샘오취리, #pdf편집, #트랙스, #샘오취리근황, #샘오취리사건, #샘오취리동양인비하, #샘오취리pd수첩, #샘오취리논란, #샘오취리나무위키, #샘오취리인종차별, #샘오취리여자친구, #샘오취리국적, #샘오취리골프, #샘오취리인스타그램, #샘오취리가나, #샘오취리유부녀, #샘오취리가나초콜릿, #샘오취리사건, #샘오취리결혼, #샘오취리샘해밍턴싸움, #샘오취리나락, #샘오취리박은혜, #샘오취리박은혜, #샘오취리동양인비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