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미성년자 범법행위' 서준원 방출 "결코 용납할수 없어"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TV 연예

롯데, '미성년자 범법행위' 서준원 방출 "결코 용납할수 없어"

by 별다람 2023. 3. 23.
728x90
반응형

서준원

 

 

미성년자 대상 범법행위로 경찰 조사를 받은 롯데 투수 서준원(23)이 결국 유니폼을 벗는다.

롯데 자이언츠는 23일 "투수 서준원을 방출하기로 했다"라고 공식발표했다.

롯데 구단은 "서준원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현재 검찰로 이관되었음을 확인하자마자 23일 징계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단은 검찰의 기소 여부와 관계없이 최고 수위 징계인 퇴단을 결정했다. 구단은 선수의 관리소홀을 인정하고 앞으로 엄격하게 성인지 교육을 시행해 엄정한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롯데 자이언츠 대표이사의 사과문이다.

롯데 자이언츠는 최근 구단의 소속 선수가 일으킨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는 프로야구 선수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특히, 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고 선수들을 보며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어난 이번 불미스러운 행위는 많은 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습니다.

구단은 선수의 관리 소홀을 인정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단은 앞으로 주기적인 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를 통해 엄정한 재발 방지를 약속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롯데 자이언츠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3월 21일 각종 야구 커뮤니티 사이에서 서준원이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썰이 돌더니 2023년 3월 23일 보도로, 2022년 말 부산동래경찰서에 미성년자 약취·유인 혐의로 입건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서준원을 이 같은 혐의로 부산지방검찰청에 송치했고, 부산지검은 해당 사건을 여성아동범죄조사부에 배당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찰은 서준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3월 21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영장이 기각되었다.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서준원은 구치소에 있었으며, 영장 기각 이후 풀려났다. 검찰은 보강수사 이후 기소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서준원은 구단을 통해 사실여부를 문의하는 언론들에게 줄곧 부인해왔으나, 23일 오전에서야 입건 등 일부 사실에 대해 구단에 알렸다. 롯데는 당일 징계위를 열어 즉시 방출을 결정하고, 대표이사는 사과문을 발표했다.몇몇 기자에 의하면 미성년자 불법촬영에 대하여 조사를 받았다고 한다.

야구부장에 따르면 오프라인에서 물리적으로 만나 범죄행위를 한 것은 아니고 온라인 상에서 벌어진 범죄행위에 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한다.

 

 

 

 

#서준원가족, #서준원미성년, #서준원약취유인, #서준원범법, #롯데서준원, #서준원불법촬영, #롯데서준원가족, #야구선수서준원, #부산일보서준원, #서준원나이, #롯데자이언츠서준원, #서준원결혼, #서준원논란, #서준원부인, #서준원여자, #서준원인스타, #서준원문어, #서준원아들, #서준원연봉, #서준원방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