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말실수' 파도 크다…"가치 X" 韓 A매치, 이미 조롱거리 전락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TV 연예

김민재 '말실수' 파도 크다…"가치 X" 韓 A매치, 이미 조롱거리 전락

by 별다람 2023. 3. 30.
728x90
반응형

김민재 손흥민

 

 

'국가대표' 김민재(27, 나폴리)의 말실수로 인해 한국 축구 이미지에도 흠집이 났다. 사과글의 진심이 닿지 않는 부분도 있단 말이다.

 

28일 김민재의 의미심장한 발언이 있었다. 그는 서울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한국 1-2 패배) 이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체력적으로 힘들다. 멘털적으로 무너진 상태"라며 “당분간... 당분간이 아니라 소속팀에만 집중할 생각이다. 축구적으로 힘들고 몸도 힘들다. 대표팀보다는 소속팀에 신경 쓰고 싶다”라며 모두를 놀라게 하는 발언을 했다.

이어 김민재는 사전에 조율된 발언이냐는 질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렵다”며 “이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고 끝을 흐리며 믹스트존을 빠져나갔다. 일각에서는 대표팀 은퇴를 시사한 것 아니냐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그가 태극마크를 가볍게 여기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왔다.

 

김민재는 '폭탄 발언' 하루 뒤(29일) 오후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은퇴 시사 논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의미가 잘못 전달된 것"이라며 단지 힘들단 뜻을 전하기 위함이었다고 했다.

김민재는 “대표선수를 하면서 최선을 다하지 않거나,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때, 국가대표팀 경기에 선발로 출전할 때, 단 한 번도 당연시 여기지 않았다”며 “잔 부상이 있다는 이유로 비행시간이 길다는 이유로, 경기가 많아 몸이 힘들다는 이유로 열심히 안 한 경기가 없다. 모든 걸 쏟았고 죽어라 뛰었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그는 “어제의 인터뷰로 제가 태극마크를 달고 뛴 49경기는 없어지고 태극마크의 의미, 무게, 모든 것들을 모르고 가볍게 생각하는 선수가 돼버렸다”면서 “마냥 재밌게만 했던 대표팀에서 점점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태였다. 멘털적으로 무너졌다는 이야기는 경기장에서의 부담감, 항상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 수비수로서 실점했을 때의 실망감, 이런 것들이 힘들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단 기간에 모든 부분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대표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그가 장문의 글로 진심을 전했지만 이미 한국 축구 이미지에 굉장한 타격이 간 것은 글자로 가리지 못한다.

 

 

 

 

#김민재맨유, #김민재이적, #김민재와이프, #김민재연봉, #김민재군대, #김민재부상, #김민재평점, #김민재나폴리, #김민재손흥민, #김민재와이프, #김민재이적, #김민재맨유, #김민재연봉, #김민재평점, #김민재손흥민, #김민재나폴리, #김민재경기일정, #김민재인터뷰, #김민재축구선수, #김민재가족, #김민재배우, #김민재씨름선수, #김민재나이, #김민재나폴리하이라이트, #김민재키, #김민재경기, #김민재씨름, #김민재나폴리경기일정, #김민재경기중계, #김민재수비, #김민재은퇴, #김민재인스타, #김민재논란, #김민재발언, #김민재처제, #김민재국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