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스님, SNS 컴백 월 25만원 유료강의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정보

도연스님, SNS 컴백 월 25만원 유료강의

by 별다람 2023. 7. 3.
728x90
반응형

출가 후 둘째 아이를 얻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자숙하겠다던 입장을 밝히고 환속을 신청한 도연이 지난주부터 소셜미디어(SNS) 활동을 재개한 가운데 유료 강의도 개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불교계에 따르면 도연은 지난 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지] 도연의 마음 챙김 명상반 개강'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도연은 오는 오는 10일부터 '마음 챙김 명상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수강신청 링크를 첨부했다.

도연은 이번 수업에 대해 "명상을 통한 건강 회복, 스트레스 감소, 삶의 질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명상과 수행의 생활화를 통한 행복의 길을 안내하며 삶의 궁극적 해탈로 인도한다"고 소개했다.
수업료는 월 8회 기준 온라인 15만원, 오프라인 20만원, 온·오프라인 병행반 25만원으로 책정됐다.

그는 지난달 7일 자숙을 선언하고 3주 만에 SNS 활동을 재개에 논란에 올랐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사흘 만에 유료 강의까지 열었다.

도연은 지난달 28일 SNS 활동을 재개하면서 “누군가를 아주 좋아하거나 미워하는 것이 마음에 고통을 준다면서 강렬하게 타오르는 감정을 이기기 어려울 때는 작전상 후퇴를 해야 한다”며 앞으로 도연 '법사'로 살아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은 법사(法師)의 의미를 설법하는 승려, 심법(心法)을 전해 준 승려, 불법에 통달하고 언제나 청정한 수행을 닦아 남의 스승이 되어 사람을 교화하는 승려 등으로 정의하고 있다. 어느 것이나 승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만 조계종은 법사를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