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2015년 BTS 알려졌지만 돈은 마이너스"
본문 바로가기
  • 조금씩 천천히..
TV 연예

슈가 "2015년 BTS 알려졌지만 돈은 마이너스"

by 별다람 2023. 7. 4.
728x90
반응형

슈가는 "나는 팀에서 절대 센터에 오래 있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다. 정국이, 태형이, 석진이 형, 지민이, 남준이, 홉이가 아직도 나보다 훨씬 더 잘하고 무대에서 더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했다. 그는 "난 이 친구들한테 맞추는 게 더 편하다. 나는 항상 뒤에서 지켜보는 게 더 편하다"면서 "모두가 1등이 될 수는 없지 않나. 내가 이 일을 얼마나 사랑 하는지 사람들이 알아주면 되는 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슈가는 "내가 팀을 대하는 방식이 멤버들이 더 잘하니까 멤버들한테 기회를 더 많이 줘야 하고, 포지션이라는 게 모두가 유재석이 될 수는 없지 않냐. 모두가 전정국처럼 타고난 천재일 수는 없다"고 했다.

 

이어 슈가는 "17살 때부터 일을 시작했다. 21살에 데뷔하고 23살 쯤 방탄소년단이란 걸 사람들이 인지하기 시작했다"면서 "제가 제일 괴로웠던 순간은 23살 때다. 사람들은 나를 좀 아는데, 그럼 이거에 비례해서 내가 돈을 좀 벌어야 하는데 계속 마이너스였다"고 털어놨다. 그는 "다만 가족들한테는 항상 '나 괜찮다. 잘되고 있다'를 보여줘야 하니까, 코로나19 터지고 공연이 다 끊겼을 때 그때 처음으로 부모님께 약한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 울고 그랬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슈가는 "'공연 가야 하는데, 기다려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왜 못가고 있지?'라면서 울었다. 부모님 사이에서 잤다"며 "18살 때부터 집을 떠나서 살았는데 그때가 27살이었다. 엄청 울면서 괴로워하면서 부모님 사이에서 잤다"고 털어놨다.

728x90
반응형

댓글